• HOME : 자가진단 > 수술 후 주의사항
1, 음경확대술 2, 전립선 레이저수술 (KTP) 3, 여성 요실금 수술
4,체외충격파쇄석술 5, 정관복원술 6, 무도정관절제술(불임수술)
 
모든 수술방법은 공통적으로 입원 없이, 수술 후 퇴원하여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단, 자가진피 이식법의 경우는 엉덩이 부위를 봉합하게 되므로 쪼그려 앉는 활동은 지장을 받습니다. 이 외 기타 다른 모든 활동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음주는 수술 후 약 7-10일 간은 금하셔야 합니다. 수술부위 출혈을 야기할 수 있는 아스피린이나 항응고제의 복용은 수술 전후 1주일간은 피해야합니다

샤워는 모든 수술법에 있어 봉합부위가 완치되는 기간인 7일~10일 정도까지 할 수 없으 나 굳이 샤워를 해야 할 상황이면 콘돔을 씌운 후 가볍게 하는 샤워는 가능합니다.

수술 후 최소 1주일간은 가벼운 일상의 활동들을 하시며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깅이나 달리기, 무리한 걷기 등의 운동은 최소 2주 후에 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수술 후 평균 3주 후에 성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술 방법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약효가 뛰어난 항생제와 수술법의 발전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할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또한 염증이 발생할지라도 발기력 등 성기능과는 전혀 관계가 없으며, 치료기간이 다소 지연되는 경우는 있습니다.

개인별 체질에 따라 부분 마취 방법을 달리 하므로 전혀 통증은 느끼실 수 없습니다.
수술 후 마취가 풀린 후에 통증은 없으나, 음경을 압박해 놓기 때문에 새벽 발기 시 묵직 하게 당기는 정도의 통증은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도뇨관은 수술 당일 혹은 수술 다음날 제거 합니다.

수술 후 염증 조절 약물 및 수술부위의 부기가 빠지기 전까지 추가적인 약물 복용이 필요 할 수 도 있습니다.

약 4주간은 회음부를 자극 주는 운동(자전거, 오토바이 타기 등)이나 자세(쪼그려 앉기 등)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4주 정도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심한 운동(조깅, 에어로빅 등)은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에도 지속적인 골반근육 강화운동(케겔운동)을 시행하면, 수술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수술 바로 다음날부터 샤워는 가능하며, 실밥은 제거할 필요가 없습니다.
 
 
쇄석술 후 1-2일 정도는 혈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석부위에 정확히 파쇄가 이뤄진 경우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쇄석술 후 빠른 결석 배출을 위해 하루 2리터 정도의 수분 섭취가 필요하며, 달리기나 뜀뛰기등을 병행하시면 좀 더 빨리 결석 배출을 시키실 수 있습니다.
 
 
미세 수술이므로 수술 후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2주 정도의 약물 복용이 필요합니다.

수술 부위를 고정하고 음낭을 거상시켜 주기 위해 수술 후 가급적 삼각팬티를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3일 정도는 안정을 취하시는 것이 좋으며, 수술 후 4주간은 격렬한 운동(축구, 자전거 타기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4주간 성관계는 금하셔야 합니다.

수술 2개월 후 정액검사를 통해 수술 성공 여부를 판별합니다.
 
 
수술 후 1-2일간은 무리한 활동(등산, 조깅, 자전거 타기 등)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는 수술 다음날부터 하셔도 무방하며, 성관계는 술 후 5일 경과 후부터 가능합니다.

수술 후 최소 10회 이상 사정 후 수술 2개월째 정액검사를 통해 수술 성공여부를 판정 합니다.